DAOcle
CEO 인사말

CEO 인사말

2024년 02월 20일

“피조물이 고대하는 바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나타나는 것이니 피조물이 허무한 데 굴복하는 것은 자기 뜻이 아니요, 오직 굴복하게 하시는 이로 말미암음이라. 그 바라는 것은 피조물도 썩어짐의 종 노릇한 데서 해방되어 하나님의 자녀들의 영광의 자유에 이르는 것이니라” <로마서 8:19~21>

다오클 대표이사 조풍연

안녕하십니까?

저희 DAOcle(주)다오클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는 기후 재앙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.

특히, 2005년 선진국들이 주축이 되어 교토의정서를 채택한 이후로 우리나라에서도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제정하여 온실가스 감축을 통해 경제성장 촉진 및 생태계의 건전성을 제고하기에 이르렀습니다.

따라서 ㈜다오클의 임직원들은 환경과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21C 전 세계 국가들이 직면한 기후변화와 온실가스 위협에 대한 기술 집약적인 ESG 사업방향을 제시함으로써 <기후재앙 임계점(Tipping point)>을 늦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㈜다오클에서는 6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한 다양한 사업 즉, 수소(HHO)발생기와 UPO(엔진오일 첨가제)를 이용한 엔진 청소 시스템과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하는 열분해 공장 가동으로 기름을 추출하는 등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에너지 사업 아이템을 개발 및 상용화하는데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.

이와 같은 대체에너지 사업은 온실가스 배출권을 거래하는 국제시장에서 경제적 우위와 국익을 도모하는 한편, 탄소중립 예산의 우수한 실적평가를 통해 탄소국경조정제도(CBAM)에 대응하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.

또한, ㈜다오클에서는 변화된 기후로 생태계가 위협받은 현재의 지구를 위해 정부와 시민 모두가 합심하여 온실가스를 줄이는 ‘생활속 운동’으로<온실가스 줄이기 실천행동>(CFRA: Carbon-Free Real Action)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(주)다오클 대표이사 조풍연